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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 걸렸을 때 빠르게 푸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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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몸을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은 굉장히 좋은 습관입니다.

 그러나 의욕이 앞서게 되면 근육과 인대가 갑자기 놀라 얼얼하고 뻐근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우리는 흔히 ‘담에 결렸다.’라고 표현을 합니다.


담이 걸리면 주로 목, 어깨 등에 움직임이기 힘들 정도의 통증이 나타납니다. 

빠르게 풀린다면 다행이지만 며칠이 지나 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목과 어깨에 나타나는 담을 비교적 빠르게 푸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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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 푸는 방법


1. 통증 부위와 주변 근육 마사지하기


담 걸렸을 때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 주변 근육을 풀어준다는 느낌이 될 정도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줍니다. 

만지는 부위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쇄골, 뒤통수, 정수리를 함께 마사지하여

 근육의 이완을 도와 긴장감을 낮춰 담 걸린 증상이 완화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따뜻한 찜질 해주기


두 손을 비벼 따뜻하게 해준 뒤 통증 부위에 손을 대거나 찜질팩이나 핫팩을 사용해 

통증 부위에 10분 정도 찜질을 통해 근육이 이완되게 도와줍니다.

 혹은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것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칭하기


담이 걸렸을 때는 통증 부위를 움직이기 쉽지 않지만, 

천천히 스트레칭해주면 심하게 굳어 있는 근육이 풀리고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증상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 천천히 목을 좌우로 움직여 줍니다.

 

▶ 얼굴은 정면을 고정하고 고개를 옆으로 숙여줍니다.

 

▶ 고개를 앞으로 숙였다가 천장을 보면서 늘려줍니다.


위 스트레칭 시 통증이 적당히 느껴지는 만큼만 해주는 것이 좋으며 5회 이상 반복해줍니다.